안녕하세요. 프랑스어 되새기기 프로젝트입니다.
저번 포스트에서 어휘:직업을 마무리했는데요, 오늘부터는 문법:être와 s'appeler 동사의 현재형 강의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오늘 공부하게 될 강의 페이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apprendre.tv5monde.com/ko/exercices/a1-ibmun/munbeobetrewa-sappeler-dongsayi-hyeonjaehyeong
Grammaire : le verbe « être » et le verbe « s'appeler » au présent
Regardez la vidéo et choisissez la bonne réponse.
apprendre.tv5monde.com
저번 강의와 마찬가지로 (1) 듣기부터 시작하는데요. 우선 가벼운 마음으로 아래의 영상을 보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동영상은 다 보고 오셨나요? 그럼 이제부터 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
1) 질문 살펴보기
Regardez la vidéo et choisissez la bonne réponse. (비디오를 보고 알맞은 답을 고르세요.)
Cochez la ou les bonnes réponses. (올바른 답을 모두 체크하세요.)
두 번째 질문에서 cochez는 "cohcer, 체크하다"라고 해석하면 됩니다.
그 다음 la ou les라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이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a는 단수 여성형 정관사를 의미하고 Les는 뒤에 오는 복수형 정관사(남성형, 여성형, 또는 남성여성 혼합 모두 동일)를 의미합니다. ou는 영어의 "or"과 같은 의미의 프랑스어 단어입니다. 이를 함께 생각해보면 "(단수형 정관사) 또는 (복수형 정관사)"로 해석이 가능하죠. 결국 뒤에 오는 명사 bonne réponse가 1개일수도 있고 여러개일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의역하자면 올바른 답 모두라고 할 수 있죠.
2) 문제 풀기
[1] L'homme ((영상 속의) 이 남자는...)
1) fait ses courses. (장을 보고 있다.)
2) est au téléphone. (전화를 하고 있다.)
3) se présente. (자기소개를 한다.)
영상속에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자기 이름을 말하는 문장, 쥬마뻴(Je m'appelle)이 들립니다. 이를 통해서 대충이나마 '아, 자기소개를 하는 중이구나'라고 짐작할 수 있죠. 우선 3번, se présente 자기소개하다로 답을 체크하고 다음 문제를 풀며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 Il s'appelle (그의 이름은 ...이다)
1) Leo Tirelli.
2) Gaetano Parello.
3) Gustavo Birella.
이번 문제는 영상의 첫 문장을 자세히 들어야하는데요, 프랑스어 발음이나 이름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집중해서 들어야합니다. 답은 2번 Gaetano Parello인데요, 다음 문장에서 볼 수 있듯이 아르헨티나 사람이다 보니 프랑스식 이름과는 조금 다릅니다. 그래서 발음도 아르헨티나의 에스파냐어식으로 읽은 것 같습니다. 한글로 쓰면 "가에따노 빠렐로"라고 읽게 됩니다.
* 조금 이상한 것은 영상을 들어보면 가에따노와 빠렐로 사이에 까를로라는 추가적인 이름이 들립니다.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Gaetano Carlos Parello라는 이름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아마 본인 소개를 할때에는 미들네임인 Carlos까지 이야기하였지만 스크립트나 문제에서는 이를 생략하고 Gaetano Parello라고 표시한 것 같습니다.
[참고 : Carlos Parrello 검색 결과 찾은 사이트입니다. 이름은 Gaetano Carlose Parello라고 하는군요]
Sitio oficial de Carlos Parrello y Julia Berón
Julia Berón & Gaetano Carlos Parello
magicotango.com.ar
[3] Il est (그는 ...이다.)
1) argentin. (아르헨티나 사람)
2) chilien. (칠레 사람)
3) américian. (미국 사람)
영상의 두 번째 문장을 자세히 들어보면 Je suis argentin이라는 문장이 들리는데요, 여기서 아-ㅎ정땅(argentin)이라는 단어를 들었다면 1번을 체크해볼 수 있겠죠? 국적을 의미하는 단어는 뒤의 (3) 단어로 가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듣기를 잘 하였는지만 체크하고 지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3) 마무리하며
오늘은 아르헨티나 사람인 Gaetano Parello의 자기소개 영상을 같이 듣고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외국어를 배우면 처음 배우게 되는 자기소개를 같이 공부해볼 수 있는 강의가 될 것 같은데요. 이번 강의가 끝나면 내 이름은 무엇이고, 어느 나라 사람인지 이야기할 수 있게 된답니다. 여기에 저번 강의때 배웠던 직업까지 함께 이야기해주면 금상첨화겠죠.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복습은 잊지 마시고 저번 강의였던 어휘:직업도 매일 복습해주세요!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004.
'프랑스어 공부 > TV5MONDE 함께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어 공부 2-2] Première classe-문법:être와 s'appeler 동사의 현재형(2) (0) | 2020.10.11 |
---|---|
[프랑스어 공부1-3] Première classe-어휘:직업(3) (0) | 2020.10.03 |
[프랑스어 공부 1-2] Première classe-어휘:직업 (2) (0) | 2020.10.01 |
[프랑스어 공부 1-1] Première classe-어휘:직업 (1) (0) | 2020.10.01 |